티스토리 뷰
버추얼 인플루언서
가상 인물을 인플루언서 콘셉트로 만든 것을 뜻이다.
최근 등장한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은 유튜브 영상을 찍거나 SNS 게시물을 올리며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도 한다.
이미 해외에서는 이 트렌드가 2016년부터 시작되고 있었다.
버추얼 인플루언서는 현재 왜 이렇게까지 주목을 받는 걸까?
먼저, 이들을 잘만 활용하면 홍보 효과는 늘리고, 반대로 광고 마케팅 비용은 절감할 수 있다.
섭외비, 헤어 메이크업 비용, 이동 시간 등 진짜 인플루언서와 협업할 때 드는 모든 비용이 줄어드는 것이다.
그리고 전세계, 전국 어디에나 있을 수 있기 때문에 ‘물리적인 제약’이 없다는 것이 핵심이다.
다음으로, 실존 인물이 아니기에 소통도 수월하며 리스크도 얼마든지 줄일 수 있다.
시간 약속을 어길 일도 없고, 사고를 칠 이유도 없다.
버추얼 인플루언서를 내세워 적극적인 마케팅을 시도하는 브랜드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.
버추얼 인플루언서의 증가는 기반 기술이 더욱 정교해지고 접근하기 쉬워짐에 따라,
버추얼 인플루언서가 미디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을 계속 보게 될 것이다.
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,
가상 세계와 진짜 세계를 잇는 대표적인 존재 ‘버추얼 인플루언서’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.
'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현대차의 MZ세대 마케팅 전략과 비대면 문화 (0) | 2022.04.15 |
---|---|
메타버스로 향하는 광고시장 트렌트와 적용 사례 (0) | 2022.04.12 |
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해외 버추얼 인플루언서, 가상인간 (0) | 2022.04.07 |
국내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, 그녀의 매력은? (0) | 2022.04.05 |
버추얼 인플루언서, 팝 가수 릴 미켈라에 대해 알아보자 (0) | 2022.03.31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슈두
- virtualitsoft
- 글자릿글자수세기
- 카카오뱅크
- 웰컴키트
- 우리아기첫그림놀이
- 글자릿
- 보스턴다이내믹스
- 릴미켈라
- 컬러링북
- 글자수검사
- 크래프톤
- rozy
- 아뽀키
- 싸이더스스튜디어
- 가상인플루언서
- bts
- 신한라이프
- 제페토
- 온보딩
- MZ세대
- 콜로넬
- 포트나이트
- 온보딩키트
- 버츄어릿소프트
- 인천크래프트
- 버추얼인플루언서
- 메타버스시대
- 웹드라마
- 메타버스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글 보관함